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유니짜장 뜻과 집에서 만들기

동네 마트에서 리모델링으로인해 전품목 반값 할인 행사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과자랑 쵸콜릿등을 구입하러 마트로 고고씽. 한참 구경하는데, 짜장면을 만들어 달라고 하더라고요. 그 때 눈에 띈 '유니짜장'. 반값 핑계로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 유니짜장 뜻 알아보기

  돼지고기란 뜻의 '유(肉)' 와 갈거나 다지다란 뜻의 니(泥)' 글자로 조합된 즉 돼지고기를 갈아 넣은 우리에게 친숙한 짜장면입니다.

이렇게 잘게 다져 볶은 유니짜장을 맛있게 만들어 먹어볼꺼에요.

 

  • 유니짜장 만드는 방법

  면과 소스 조리는 동시에 진행해주세요.(면을 삶은 후 바로 드셔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1. 소스 준비하기 (전자레인지, 끊는 물 중 선택)

  저는 끊는 물에 준비해주었어요. 끊는 물에 '유니짜장소스'를 봉지째 넣고 3~4분간 데워주세요.

 

  2. 면 삶기

  별도의 냄비에 물 4컵(800ml)을 끓인 후, '생중화면'에 묻은 전분을 잘 털어내고 넣어 4분간 삶아주세요.

  (끓는동안 면이 서로 붙지 않도록 가볍게 저어주세요.)

 

  3. 담아내기

   삶은 면의 물기를 뺀 후 그릇에 담고, 미리 데워둔 '유니짜장소스'를 부어 비벼 드시면 완성!

설명서 읽고 조리 준비 시작!

유니짜장은 2인분이 들어있어요.

냄비 2개에 각각 물을 넣고 끓이는 동안 생중화면을 그릇에 담아 전분을 털어줍니다. 전분이 맞는건지 아닌건지 면을 떼어내면서 가볍게 툭툭 털어줬답니다.

물이 끓으면 면 투하!

유니짜장소스는 봉지째 넣어주고요~

면 조리시간이 귀찮다면 끓어오를 때 찬물 한컵(종이컵 기준) 넣어주고, 또 끓면 한컵 넣고. 이렇게 3번하면 4분이 지나갑니다.

삶아진 면을 건져내서 접시에 담고, 그 위에 유니짜장소스를 부어주면 완성! 조리시간도 짧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아주 편하게 한끼 해결했네요. 초딩 첫찌는 매운 맛이 부족하다며 라면 스프를 함께 섞어 먹었답니다;;ㅎㅎ 어쨋든 엄마는 한끼 편하게 해결해서 아주 편하고 행복했답니다^^

 

아빠오면 부추넣고 삼선해물짜장도 도전해봐야겠어요.

이상 집에서 만든 유니짜장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